레드이슈

The 100 시즌 2 9화 Remember Me 본문

미드/영드

The 100 시즌 2 9화 Remember Me

레드이슈 2015. 1. 9. 04:39

The 100 시즌 2 9화 Remember Me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2, 8화에서 웨더산 놈들을 잡기 위해 하늘족은 그라운더와 동맹을 맺으려 한다. 그러나 동맹 조건으로 ‘핀’을 요구한다. 사실 핀이 7회에서 좀 오버스럽게 행동하긴 했다. 그라운더들에게 핀은 원수이기 때문이다.


동맹 조건으로 핀을 내건 그라운더들로 인해 스카이족(하늘에서 내려온 인간들, 더 100 주인공)은 인간들이 흔히 하는 행동 즉 내부 분열을 가져온다.

<이미지=더 100 시즌2 9화 예고편 캡쳐,CW>


결국 임시의장 첸스러(클라크의 엄마)는 절대 불가 그러나 핀의 친구들은 핀을 도망치게 도와준다. 그러나 여기서 반전이다. 핀 스스로 그라운더에게 항복한다. 솔직히 7화에서 핀이 그라운더를 총으로 쐈을 때 사랑에 눈이 멀어 똘끼가 있다 생각했는데 8화에서는 좀 멋짐.

 

암튼 그라운더에게 잡혀간 핀에게 클라크는 찾아가 마지막 핀에게 인사를 나눈다. 그러나 클라크는 핀을 찌르는데.......여기까지가 8화 주요내용이다.

 

여기부터 스포가 좀 포함되어 있다. 스포를 알고 싶지 않다면 즉시 이 글 읽는 것을 중단하기 바란다.


근데 정말 핀은 죽었을까? 대답은 NO다. 핀은 절대 죽지 않는다.


무슨 근거로 그러느냐? 9화 예고편에 핀이 눈을 번쩍...! 역시 핀은 죽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클라크의 페이크(속임수)로 핀이 죽은 것으로 위장하고 그라운더와 동맹 관계를 유지 할 것으로 보인다. 그라운더와 스카이족에게는 웨더산이란 거대한 힘을 가진 공공의 적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맹은 필연이다.


시즌1은 위성 or 우주정거장에서 생존을 위한 물자에 한계에 따른 인간 본성에 대한 내용을 좀 많이 다뤘는데 가끔 권력 암투도 그렸다. 솔직히 좀 지루함 감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시즌2 지구로 내려오고부터는 좀 흥미진진해진다.


스카이족과 그라운더가 동맹을 맺고 웨더산으로 Go 할지 기대된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