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이슈

미드 The 100 시즌2 10화, 적자생존 그 치열한 사투에 서다 본문

미드/영드

미드 The 100 시즌2 10화, 적자생존 그 치열한 사투에 서다

레드이슈 2015. 1. 26. 17:43

미드 The 100 시즌2 10화, 적자생존 그 치열한 사투에 서다


원헌드레드 시즌2 9화는 전형적인 리더의 결단력과 그룹을 위한 선택을 하기 싫어도 해야 되는 리더로써의 갈등 모습을 진지하게 그렸다. 클라크, 렉사 모두 가장 신뢰하는 오른팔을 버려야 했으니 말이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2를 보면서 눈치를 챘을지 모르나 리더가 여자다. 모계 사회를 이루는 것은 아닌데 미드 더 100은 여성이 리더로써 활약을 한다. 클라크가 속해 있는 하늘족(스카이족)도 초기 지상으로 내려온 100인들의 우두머리는 클라크다.


또한 그라운더(지면인)들의 리더인 렉사도 여성이다. 미국 드라마에서 흔히 보여주는 프레임이다. 굳이 리더가 여자냐 남자냐 따지고 싶은 생각도 없다. 다만 드라마의 특성 파악을 하는 중요 요소이고 각 그룹별 생존 팁이기 때문에 가볍게 언급하고 넘어간다.

<이미지=더 100 시즌2 10화 예고편 캡쳐,CW>

근데 최악의 나쁜놈으로 현재 드라마 속에서 보이는 웨더산족들은 리더가 남성이란 점이다. 하늘족 47명을 속여 피도 뽑고 감금도 하고 리퍼보다 더 악당 그룹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했듯이 9화는 각 그룹에 리더들의 오른팔을 버려야 하는 최악의 결단을 보여줘야 했다. 클라크는 그라운더(지면인)들과 동맹을 맺기 위해 핀을 죽음으로 내몰았고(핀의 사랑에 눈이 멀어 무차별 총질이 문제) 지면인 리더 렉사는 오른팔 거터스를 버렸다.

 

지금부터는 원헌드레드시즌2 10화에 대해 조금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 the 100시즌2 10화는 적자생존이다. 강자만이 살아남는 살벌한 서바이벌이다. 핀과 커터스의 죽음으로 어렵게 동매을 맺어 웨더산 놈들을 혼내 주려고 출동하지만 미지에 대한 적이 출연한다.


적과 대면은 하지만 그 적의 존재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스카이족과 그라운더들은 혼란스러워하고 공포에 빠지게 되는데 웨더산 놈들이 공격하는 것인지 아님 또 다른 적이 출현한 것이지 예고편만으로는 판단하기 힘들다.

<이미지=더 100 시즌2 10화 예고편 캡쳐,CW>


지금도 복잡한데 새로운 적을 추가로 넣을까 좀 고민은 된다. 다음 시즌3 리뉴를 위해 약간의 밑밥을 던지는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좀 혼란스럽다. 예상대로라면 웨더산 녀석들이 공격해 올 것을 알고 미리 대비해 둔 트랩에 빠진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유추해 본다.


클라크는 웨더산에 있는 47명의 동료들을 무사히 구해 낼까


The 100 - Survival of the Fittest 예고편 영상(출처=CW)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