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이슈

[미드리뷰] 워킹데드 시즌5 9화, 최후의 생존자는 누구? 본문

미드/영드

[미드리뷰] 워킹데드 시즌5 9화, 최후의 생존자는 누구?

레드이슈 2015. 2. 10. 02:57

[미드리뷰] 워킹데드 시즌5 9화, What Happened and What’s Going On 최후의 생존자는 누구?


긴 휴방기를 지나 드디어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9화가 방송됐다. 9화를 본 소감은 충격이다. 도대체 최후의 생존자는 누구인가? 전반적으로 인물 물갈이가 진행되는 것인지 아슬아슬하다.


지난 워킹데드 시즌5 8화에서 베스가 어이없게 죽음으로 하차했다. 완벽하게 베스를 단으로부터 구해 낼 수 있었는데 마지막에 예기치 않는 사건이 벌어져 베스가 그 자리에서 끝내 생존하지 못했다.


이번 워킹데드 시즌5 9화는 베스의 죽음에 대한 슬픔과 장례식을 시작으로 전계됐다. 베스의 죽음으로 릭일행은 모든 것이 불분명해지고 미래가 보이지 않는 상실의 시기를 보낸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9화 화면 캡쳐, AMC>

 

노아의 강력한 요청으로 노아의 마을(집)으로 가는데 이것이 릭일행에게는 화근이 된다. 사실 릭일행도 노아의 마을이 안전 할 것이라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도 있었으나 노아가 원해 노아의 홈타운에 다다른다.

 

외관상 노아의 마을은 벽도 있고 안전해 보였지만 사실은 폐허가 된지 오래다. 마을 사람들은 좀비가 되거나 마을을 떠난 듯 보인다. 한마디로 폐허가 된 마을에게 노아는 울부짖으며 타이리스와 함께 노아의 집에 도착했다.


좀비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타이리스는 벽에 걸려있는 어린 흑인 쌍둥이 사진을 보는 순간........좀비가 뒤에서 나와 타이리스 팔을 문다. 릭 일행은 타이리스를 구하기 위해 팔을 자르고 마을을 급히 빠져 나갔지만 결국 타이리스는 싸늘하게 식어 같다.


이로써 타이리스는 워킹데드 시즌5에서 하차하게 됐다. 한 동안 오랫동안 릭 일행과 생사고락을 같이 했는데 하차해서 안타깝다. 타이리스가 물리기 전에 릭 일행은 이 마을에 남을 것인가 아님 새로운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날 것인가 논쟁이 있었으나 결국 워싱턴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9화 화면 캡쳐, AMC>

 

그곳에 새로운 안식처 혹은 사람들이 있길 바라면서 말이다. 릭 일행의 고난은 언제 끝나며 최후의 생존자는 누가 될 것인가 궁금해진다. 스티븐연(글렌 역)은 절대 하차하지 않길...! 글렌이 없는 워킹데드는 심심할 것 같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9화 화면 캡쳐, AMC>

 

워킹데드 시리즈가 요즘 스토리 전계가 지루함이 있는데 글렌까지 없으면 보기 캄캄할 것 같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